3.2 온도하중과 계측된 온도범위에 대한 검토
현재 교량설계에서 고려되고 있는 온도하중 범위가 일정하게 설정되어 있으나, 지역적 특성에 따라 극한 온도는 기존 기준을 초과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현재
적용되고 있는 교량설계기준의 온도하중 수준이 실제 국내 기후 조건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는지 검토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 전국의 최대 및
최저온도와 온도차뿐만 아니라 선정한 68개 지역에서 계측된 온도에 대해서 설계온도하중을 적용한 결과와 비교하였다. 현재까지 계측된 자료를 바탕으로,
지역별로 발생할 수 있는 재현기간 30년, 50년, 100년에 대하여 설계온도 범위 초과여부를 검토하였으며, 재현기간에 대한 최고온도와 최저온도차,
그리고 재현기간에 대한 온도차에 대하여 설계온도 범위를 검토하였다. 먼저 지역에 따른 보통기후, 한랭기후에 대한 정의가 모호할 수 있으므로 설계기준에
근거하여 68개 지역을 보통기후와 한랭기후로 결정하였으며, 단일 연도의 온도 데이터는 단기적인 변동성에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본 연구에서는
최근 5년(2020년∼2024년)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을 수행하였다. 68개 지역의 일별 온도데이터를 수집한 후 동결일수를 확인하여 기후구분을
하였으며 구분한 지역을 대상으로 각 기후 및 교량형식, 하중계수 적용 유무에 따라, 설계온도 범위에 대한 연도별 초과 정도를 재현기간별로 구분하여
Tables 5∼8에 정리하였다.
이때, 보통기후 설계기준에서 80℃, 한랭기후 설계기준에서는 40℃ 수준의 온도차를 고려하지 않고 있으므로 생략하였다. 각 연도별 보통기후 지역과
한랭기후 지역은 2020년에는 보통기후 지역 28개, 한랭기후 지역 40개로 확인되었으며, 2021년은 보통기후 지역 9개, 한랭기후 지역 59개,
2022년은 보통기후 지역 7개, 한랭기후 지역 61개, 2023년은 보통기후 지역 14개, 한랭기후 지역 54개, 2024년은 보통기후 지역 30개,
38개로 확인되었다. 동결일수를 기준으로 가장 많은 한랭기후로 구분된 것은 2022년이며, 2020∼2022년까지 한랭기후로 구분된 지역의 수가 증가하다가
2022년 이후 한랭기후로 평가된 지역의 수가 점차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Tables 5∼8에서 보통기후의 설계기준 초과추세를 보면 보통기후로 구분되는 지역의 수가 줄어들수록 설계기준을 초과하는 지역의 비율 또한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다.
반면, 한랭기후의 추세를 보면 한랭기후로 구분되는 지역의 개수가 줄어들 때 설계기준을 초과하는 지역의 비율은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한랭기후에서 설계기준을 초과하는 지역에 대하여 각 연도별로 비교분석을 실시하였다. Tables 5∼8에 나타난 것과 같이 최근 5년간(2020∼2024년) 국내 한랭기후 지역의 교량 설계기준 온도 초과 현황을 30년, 50년, 100년 재현주기별로
분석한 결과, 2022년에 한랭기후로 분류된 지역 수가 가장 많았으며, 이후 점차 감소하는 경향을 보였으나, 한랭기후로 분류된 지역에서는 설계 온도범위
초과율이 높아지는 양상이 관찰되었다. 한랭기후 지역 중 설계기준을 초과하는 대표적 지역은 보은, 양평, 원주, 인제, 제천, 철원, 춘천, 충주,
홍천 등으로, 재현주기가 길어질수록 초과 지역이 확대되는 경향이 뚜렷했다.
Figs. 7-8에서 사용된 설계기준 약자는 보통기후 콘크리트교(Normal Climate - Concrete Bridge: NCCB), 보통기후 합성교(Normal
Climate - Composite Bridge: NCCoB)와 보통기후 강교(Normal Climate - Steel Bridge: NCSB),
한랭기후 콘크리트교(Cold Climate - Concrete Bridge: CCCB)와 한랭기후 합성교(Cold Climate - Composite
Bridge: CCCoB), 한랭기후 강교(Cold Climate - Steel Bridge: CCSB)를 나타낸 것이다. 68개 지역의 5년에 대한
보통기후 구분은 2020년부터 28개, 9개, 7개, 14개, 30개로 연도별로 상이하게 나타났다. 각 기후 및 교량형식에 따라 설계온도 범위에 대한
초과 정도를 확인한 결과 보통기후가 상대적으로 적은 2021년, 2022년을 제외한 나머지 연도에서는 NCCB, NCCoB와 CCCB 설계기준을 초과하는
지역이 다수 존재하였다. Figs. 7-8에서는 정리된 연도별 데이터 Tables 5∼8을 바탕으로 5년간의 평균값을 막대그래프로 표현하여 비교하였다. Tables 5∼8에서는 보통기후와 한랭기후로 구분하고 각각의 설계기준에 대한 만족 여부를 온도차 및 최대기온과 최저기온의 차이를 기준으로 나타내었다. Figs. 7-8에 나타난 것과 같이 온도하중계수를 적용하지 않은 온도차 분석 결과, 보통기후 지역에서 NCCB 초과비율은 재현기간 30년 84.2%(15.6개),
50년 92.2%(16.6개), 100년 100%(15.4개)였으며, NCCoB 초과지역은 재현기간 30년 24.8%(6.6개), 50년 29.2%(7.6개),
100년 32%(4.4개), NCSB를 초과는 재현기간 100년 1.4%(0.4개) 수준이었다. 한랭기후 지역 CCCB 초과는 재현기간 30년 95%(6.6개),
50년 96.6%(7.6개), 100년97.2%(4.4개)로 나타났다. 온도하중계수 1.2 적용 시, 보통기후 지역 NCCB 초과비율은 재현기간 30년
32%(8.2개), 50년 41.2%(9.6개), 100년 46%(10.4개)였고, NCCoB 초과는 100년 1.4%(0.4개)수준이었다. 한랭기후
지역 CCCB 초과는 재현기간 30년 18.8%(9개), 50년 24.8%(12개), 100년 33%(16개)였으며, CCCoB와 CCSB 초과지역은
발생하지 않았다. 최대기온과 최저기온 차이 결과에서 온도하중계수 미적용 시, 보통기후 지역 NCCB 초과 비율이 재현기간 30년 및 50년에서 100%(17.6개),
100년에서 86.6%(17.6개)였고, NCCoB 초과는 30년 32%(8.2개), 50년 40%(8.6개), 100년 47.6%(11.4개)였다.
한랭기후 지역 CCCB 초과는 재현기간 30년 95.2%(47.8개), 50년 98.2%(49.4개), 100년 84.4%(49.6개), CCCoB
초과는 30년 33%(16개), 50년 44.4%(21개), 100년 40.4%(23.6개)였다. 온도하중계수 1.2 적용 시, 보통기후 지역 NCCB
초과 비율은 재현기간 30년 54.2%(11.4개), 50년 59.2%(12.2개), 100년 68.6%(13.6개)였고, NCCoB 초과는 100년
1.4%(0.4개)였으며 NCSB 초과지역은 발생하지 않았다. 한랭기후 지역 CCCB 초과는 재현기간 30년 33%(16개), 50년 43.4%(21개),
100년 48.6%(23.6개), CCCoB 초과는 100년 2.4%(1개)였으며, CCSB는 모든 조건에서 만족되었다. 이에 대하여, 최근 5년간
기후조건별 온도에 대한 설계기준 만족수준을 검토하였을 때, 보통기후 콘크리트교(NCCB), 한랭기후 콘크리트교(CCCB)의 경우 온도에 대한 재현주기와
하중계수를 고려하더라도 설계기준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상대적으로 높이 나타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교량의 경우 교량받침이나 신축이음에서 발생하는 온도변형을 흡수하지 못하고 상부구조에 구조적인 추가 응력이나 하중을 작용시킬 수 있으므로 이를
초과하는 지역의 경우 대상교량형식의 신축이음이나 교량받침의 거동을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신축교량의 경우 대상 지역의 발생 온도범위를 고려하여 설계온도를
결정하는 것이 합리적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교량의 사용수명을 고려하였을 때, 교량의 구조적 안전성 확보를 위해 지역별 온도 특성과 미래
온도 변동성을 반영한 설계기준의 세분화 및 재검토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Fig. 7 Review of temperature difference level for bridge design temperature without
load factor
Fig. 8 Review of temperature difference level for bridge design temperature with load
factor
Table 5 Temperature difference (ΔT) for selected observation points without load factor
|
2020-Year
|
2021-Year
|
2022-Year
|
2023-Year
|
2024-Year
|
Bridge design
($\Delta T$)
|
40℃
|
50℃
|
60℃
|
80℃
|
40℃
|
50℃
|
60℃
|
80℃
|
40℃
|
50℃
|
60℃
|
80℃
|
40℃
|
50℃
|
60℃
|
80℃
|
40℃
|
50℃
|
60℃
|
80℃
|
R.P
|
Climate
|
Normal:28, Cold:40
|
Normal:9, Cold:59
|
Normal:7, Cold:61
|
Normal:14, Cold:54
|
Normal:30, Cold:38
|
30
|
Normal
|
17
(61%)
|
0
(0%)
|
0
(0%)
|
-
|
0
(0%)
|
0
(0%)
|
0
(0%)
|
-
|
0
(0%)
|
0
(0%)
|
0
(0%)
|
-
|
5
(36%)
|
0
(0%)
|
0
(0%)
|
-
|
19
(63%)
|
0
(0%)
|
0
(0%)
|
-
|
Cold
|
-
|
9
(23%)
|
0
(0%)
|
0
(0%)
|
-
|
9
(15%)
|
0
(0%)
|
0
(0%)
|
-
|
9
(15%)
|
0
(0%)
|
0
(0%)
|
-
|
9
(17%)
|
0
(0%)
|
0
(0%)
|
-
|
9
(24%)
|
0
(0%)
|
0
(0%)
|
50
|
Normal
|
19
(68%)
|
0
(0%)
|
0
(0%)
|
-
|
1
(11%)
|
0
(0%)
|
0
(0%)
|
-
|
1
(14%)
|
0
(0%)
|
0
(0%)
|
-
|
6
(43%)
|
0
(0%)
|
0
(0%)
|
-
|
21
(70%)
|
0
(0%)
|
0
(0%)
|
-
|
Cold
|
-
|
12
(30%)
|
0
(0%)
|
0
(0%)
|
-
|
12
(20%)
|
0
(0%)
|
0
(0%)
|
-
|
12
(20%)
|
0
(0%)
|
0
(0%)
|
-
|
12
(22%)
|
0
(0%)
|
0
(0%)
|
-
|
12
(32%)
|
0
(0%)
|
0
(0%)
|
100
|
Normal
|
20
(71%)
|
0
(0%)
|
0
(0%)
|
-
|
2
(22%)
|
0
(0%)
|
0
(0%)
|
-
|
1
(14%)
|
0
(0%)
|
0
(0%)
|
-
|
7
(50%)
|
0
(0%)
|
0
(0%)
|
-
|
22
(73%)
|
0
(0%)
|
0
(0%)
|
-
|
Cold
|
-
|
16
(40%)
|
0
(0%)
|
0
(0%)
|
-
|
16
(27%)
|
0
(0%)
|
0
(0%)
|
-
|
16
(26%)
|
0
(0%)
|
0
(0%)
|
-
|
16
(30%)
|
0
(0%)
|
0
(0%)
|
-
|
16
(42%)
|
0
(0%)
|
0
(0%)
|
Table 6 Temperature difference (ΔT) for selected observation points with load factor
|
2020-Year
|
2021-Year
|
2022-Year
|
2023-Year
|
2024-Year
|
Bridge design
($\Delta T$)
|
40℃
|
50℃
|
60℃
|
80℃
|
40℃
|
50℃
|
60℃
|
80℃
|
40℃
|
50℃
|
60℃
|
80℃
|
40℃
|
50℃
|
60℃
|
80℃
|
40℃
|
50℃
|
60℃
|
80℃
|
R.P
|
Climate
|
Normal:28, Cold:40
|
Normal:9, Cold:59
|
Normal:7, Cold:61
|
Normal:14, Cold:54
|
Normal:30, Cold:38
|
30
|
Normal
|
26
(93%)
|
14
(50%)
|
0
(0%)
|
-
|
7
(78%)
|
0
(0%)
|
0
(0%)
|
-
|
5
(71%)
|
0
(0%)
|
0
(0%)
|
-
|
12
(86%)
|
3
(21%)
|
0
(0%)
|
-
|
28
(93%)
|
16
(53%)
|
0
(0%)
|
-
|
Cold
|
-
|
40
(100%)
|
9
(23%)
|
0
(0%)
|
-
|
54
(92%)
|
9
(15%)
|
0
(0%)
|
-
|
54
(89%)
|
9
(15%)
|
0
(0%)
|
-
|
51
(94%)
|
9
(17%)
|
0
(0%)
|
-
|
38
(100%)
|
9
(24%)
|
0
(0%)
|
50
|
Normal
|
27
(96%)
|
16
(57%)
|
0
(0%)
|
0
(0%)
|
8
(89%)
|
0
(0%)
|
0
(0%)
|
-
|
6
(86%)
|
0
(0%)
|
0
(0%)
|
-
|
13
(93%)
|
4
(29%)
|
0
(0%)
|
-
|
29
(97%)
|
18
(60%)
|
0
(0%)
|
-
|
Cold
|
-
|
40
(100%)
|
12
(30%)
|
0
(0%)
|
-
|
56
(95%)
|
12
(20%)
|
0
(0%)
|
-
|
56
(92%)
|
12
(20%)
|
0
(0%)
|
-
|
52
(96%)
|
12
(22%)
|
0
(0%)
|
-
|
38
(100%)
|
12
(32%)
|
0
(0%)
|
100
|
Normal
|
28
(100%)
|
17
(61%)
|
0
(0%)
|
-
|
9
(100%)
|
0
(0%)
|
0
(0%)
|
-
|
7
(100%)
|
0
(0%)
|
0
(0%)
|
-
|
14
(100%)
|
5
(36%)
|
0
(0%)
|
-
|
30
(100%)
|
19
(63%)
|
0
(0%)
|
-
|
Cold
|
-
|
40
(100%)
|
16
(40%)
|
0
(0%)
|
-
|
57
(97%)
|
16
(27%)
|
0
(0%)
|
-
|
57
(93%)
|
16
(26%)
|
0
(0%)
|
-
|
52
(96%)
|
16
(30%)
|
0
(0%)
|
-
|
38
(100%)
|
16
(42%)
|
0
(0%)
|
Table 7 Temperature difference (Max - Min temperature) for selected observation points
without load factor
|
2020-Year
|
2021-Year
|
2022-Year
|
2023-Year
|
2024-Year
|
Bridge design
($\Delta T$)
|
40℃
|
50℃
|
60℃
|
80℃
|
40℃
|
50℃
|
60℃
|
80℃
|
40℃
|
50℃
|
60℃
|
80℃
|
40℃
|
50℃
|
60℃
|
80℃
|
40℃
|
50℃
|
60℃
|
80℃
|
R.P
|
Climate
|
Normal:28, Cold:40
|
Normal:9, Cold:59
|
Normal:7, Cold:61
|
Normal:14, Cold:54
|
Normal:30, Cold:38
|
30
|
Normal
|
28
(100%)
|
17
(61%)
|
0
(0%)
|
-
|
9
(100%)
|
0
(0%)
|
0
(0%)
|
-
|
7
(100%)
|
0
(0%)
|
0
(0%)
|
-
|
14
(100%)
|
5
(36%)
|
0
(0%)
|
-
|
30
(100%)
|
19
(63%)
|
0
(0%)
|
-
|
Cold
|
-
|
39
(98%)
|
16
(40%)
|
0
(0%)
|
-
|
56
(95%)
|
16
(27%)
|
0
(0%)
|
-
|
56
(92%)
|
16
(26%)
|
0
(0%)
|
-
|
51
(94%)
|
16
(30%)
|
0
(0%)
|
-
|
37
(97%)
|
16
(42%)
|
0
(0%)
|
50
|
Normal
|
28
(100%)
|
18
(64%)
|
0
(0%)
|
-
|
9
(100%)
|
0
(0%)
|
0
(0%)
|
-
|
7
(100%)
|
0
(0%)
|
0
(0%)
|
-
|
41
(100%)
|
5
(36%)
|
0
(0%)
|
-
|
30
(100%)
|
20
(67%)
|
0
(0%)
|
-
|
Cold
|
-
|
40
(100%)
|
21
(53%)
|
0
(0%)
|
-
|
58
(98%)
|
21
(36%)
|
0
(0%)
|
-
|
58
(95%)
|
21
(34%)
|
0
(0%)
|
-
|
53
(98%)
|
21
(39%)
|
0
(0%)
|
-
|
38
(100%)
|
21
(55%)
|
0
(0%)
|
100
|
Normal
|
28
(100%)
|
21
(75%)
|
1
(4%)
|
-
|
9
(100%)
|
3
(33%)
|
0
(0%)
|
-
|
7
(100%)
|
2
(29%)
|
0
(0%)
|
-
|
14
(100%)
|
8
(57%)
|
0
(0%)
|
-
|
30
(100%)
|
23
(77%)
|
1
(3%)
|
-
|
Cold
|
-
|
40
(100%)
|
23
(58%)
|
0
(0%)
|
-
|
58
(98%)
|
24
(41%)
|
0
(0%)
|
-
|
59
(97%)
|
24
(39%)
|
0
(0%)
|
-
|
53
(98%)
|
24
(44%)
|
0
(0%)
|
-
|
38
(100%)
|
23
(61%)
|
0
(0%)
|
Table 8 Temperature difference (Max - Min temperature) for selected observation points
with load factor
|
2020-Year
|
2021-Y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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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Y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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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Y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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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Y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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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idge design
($\Delta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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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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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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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m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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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mal:28, Cold: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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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mal:9, Cold: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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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mal:7, Cold: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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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mal:14, Cold: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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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mal:30, Cold: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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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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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m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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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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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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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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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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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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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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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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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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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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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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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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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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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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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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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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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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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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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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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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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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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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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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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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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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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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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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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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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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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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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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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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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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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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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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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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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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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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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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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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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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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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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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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m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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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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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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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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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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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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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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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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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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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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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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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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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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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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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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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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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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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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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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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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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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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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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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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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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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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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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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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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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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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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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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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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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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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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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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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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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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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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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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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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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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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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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rm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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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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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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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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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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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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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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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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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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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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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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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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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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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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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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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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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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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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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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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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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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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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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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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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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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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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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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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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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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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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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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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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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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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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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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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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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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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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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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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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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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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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